2017년 11월 24일 하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MIC Drop(Steve Aoki Remix)'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31일 오후 4시 1분경 13억뷰를 돌파했습니다.
역시 대한민국 대표이자 전세계의 K-pop 스타 BTS 답네요.
'MIC Drop'은 2017년 9월 발매한 기존버전이 있고
2018년 Steve Aoki가 후렴을 일부 Remix하고 영어 가사를 늘린 버전이 있는데
이번 13억뷰 돌파는 2018 Remix 버전입니다.
(해외팬들 무시 못하죠 ㅎㅎ)
Mic Drop은 본래 공연이나 발언이 끝난 후 의도적으로 마이크를 떨어트려
대결에서의 승리나 행사가 성공적으로 이뤄졌음을 비유적으로 표현하는 제스처입니다.
1980년대에 래퍼나 코미디언이 주로 이 자세를 선보였습니다.
이런 의미도 있겠지만 BTS 가사를 들어보면, 약간 의미가 추가됐습니다.
트로피나 돈이 손에 너무 많아... Mic를 들수 없다....
(와 진짜 부럽고 멋있네요..... ㅠㅠ)
BTS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13억뷰를 넘긴 것은 'MIC DROP'까지 총 네 편입니다.
16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Dynamite', 15억 뷰의 'DNA'
(뒤에 종합 순위에서 확인하시죠!!)
스티브 아오키가 함께 출연한 'MIC DROP' 뮤직비디오는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댄스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볼거리를 선사하니
안 보셨다면 이번 기회에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KPOP 뮤직비디오 순위는??
그렇다면 KPOP 뮤직비디오 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2023년 1월 기준 TOP 20까지 알아보죠.
역시 방탄소년단, 싸이, BlackPink가 차트를 독식하고 있습니다.
이번 13억뷰의 Mic Drop은 총 순위 9위입니다.
댓글